책 만권을 읽으면..

꿈꾸는 다락방/이지성

다림영 2008. 9. 12. 20:16
728x90
반응형

 

그녀가 어제 빌려준 책이다.

그녀는 항상 꿈에 대한 도전 혹은 성공에 관한 책을가져온다.

나는 아무래도 성공하겠다.

이렇게 책을 한번 읽고 다시 돌아가 뒤적이니 가슴에 새겨지는 글이다.

어쨌든 열심히 살일이고 꿈을 위해 달려갈 일이고

vd=R프로잭트  를 실행해야 하겠다.

꿈의 노트를 내일 당장 마련하고 기입하고 가지고 다니고 꿈을 그려야 하리라. .

아잣!

친구가 다녀갔다.

무슨 말끝에 '이 나이에~'라고 한다.

나는 눈을 동그랗게 뜨고 앞으로 우리가 살아온 만큼 더 살아야 한다고 큰 소리를 쳤다.

후후..

 

 

"꿈을 이루기 위해 가장 먼저 실행되어야 할 것이 바로 나 자신을 설득하는 것인 셈이다. 그래야 내가 원

하는 모습을 가장 생생하게 꿈꿀수 있고, 내가 원하는 나를 만들어 나갈 수 있고, 마침내 내가 원하는 삶

을 살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생생하게 꿈꾸고 글로 적으면 현실이 된다'

고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말이다.

 

당신의 꿈을 시각화하라.

이미 성공한 모습을 마음속에 생생하게 그리는 습관은 목표를 달성하는 가장 강력한 수단이다.

 

vivic 생생하게 dream꿈꾸면 realization 이루어 진다.

 

사람의 미래는 재능이 아니라 그가 마음속으로 생생하게 그리는 그림에 의해 결정된다. -힐튼호텔을 세운이. 그는 벨보이로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당시 가장 큰 호텔의 사진을 구해서 책상위에 붙여놓고

그 호텔의 주인이 된 자신의 모습을 '강렬하게 '상상했다. 단순히 미래에 대한 꿈을 꾸는 정도가 아니었다.

현실과 꿈의 경계를 분간하지 못할 정도로 강력하게 VD했다. 그것도 하루에 수십차례씩. 온몸의 기가

다 빠져 나갈 정도로.

15년뒤 1949년 10월 , 콘라드 힐�의 VD는 R이 되었다. 미국에서 가장 큰 호텔의 주인이 된것이다.

훗날 호텔왕이 된 콘라드 힐튼은 사람들이 성공 비결을 물어 올때마다 이렇게 대답했다.

 

"흔히 사람들은 재능과 노력이 성공을 가져다 줄 것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

성공을 불러들이는 것은 생생하게 꿈꾸는 능력이다. 내가 호텔 벨 보이 생활을 할 때 내 주위에는 똑같

은 처지의 벨보이들이 많이 있었다.

 

호텔을 경영하는 재능이 나보다 뛰어난 사람들은 더 많이 있었고 , 나보다 더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 역

시 많이 있었다.  하지만 온 힘을 다해서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그렸던 사람은 오직 나 하나뿐이었다.

성공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꿈꾸는 능력이다."

 

성공하고 싶다면 성공을 '생생하게 꿈꾸어야' 한다. 그러면 당신에게 운명처럼 기회가 찾아온다.

 

 

R=VD공식은 유럽에서 미국으로 전해졌다.그리고 한국으로 건너왔다. 유럽에서 R=VD 공식을 거의 완벽

에 가가울 정도로 구사한 사람이 있었다.  나폴레옹이다. 알다시피 나폴레옹은 전술전략의 천재다.

카이사르, 칭기스칸에 버금가는 전쟁영웅이다. 이 위대한 사람이 전쟁에 관해서 남긴 인상적인 말이 있다.

"전쟁, 그것은 상상하는 것이다." 라는 말이다.

 

나폴레옹은 성공의천재이기도 했다.  일제 식민지시대에 일본 사관학교에 입학한 조선인이 일본 천황의

자리에 올라 서구 열강을 물리치고 중국 대륙을 통일 했다고 가정해 보락. 나폴레옹이 바로 그런 성공을

거둔 인물이었다. 프랑스 식민지 코르시카에서 태어나 프랑스 황제가 되고, 유럽대륙의 황제들을 자신

의 발밑에 꿇어 앉혔기 때문이다. 나폴레옹이 성공에 대해 남긴 말이 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성공을 상상해야 한다"는 말이다.

나폴레옹은 전쟁이 임박해지면 집무실에 틀어박혀서 전쟁을 상상했다. 나폴레옹 연구 권위자 중한사람

인 막스 갈로의 표현에 따르면 , 전쟁을 '명상'했다고 한다.

 

나폴레옹은 상상속에서 모의 전쟁을 치렀다. 먹지도 자지도 않은 채 며칠 씩 계속 되는 상상 전쟁은 나폴

레옹의 군대가 완벽에 가가운 승리를 거둘 때 비로소 종료되었다.

 

나폴레옹은 식민지 출신이라 프랑스의 지원을 거의 받지 못했다. 그의 군대는 물자와 무기는 커녕 군복

과 군화 지급마저 변변찮아 '누더기 군단'이라고 불릴 정도였다. 반면 그와 대치앴던 유럽은 장군들은

국가의 막강한 지원을 등에 업고 있었다.  하지만 막상 전쟁이 벌어지면 승리하는 쪽은 언제나 나폴레옹

이었다. 전쟁을 실제로 준비했던 유럽의 지휘관들이 아니었다.

 

나폴레옹은 R=VD공식을 고대 팔레스타인에서 살았던 한 청년으로 부터 배웠다. 당시 팔레스타인 지역에

서는 인간의 운명은 환경에 의해 결정된다는 사상이 성행했었다. 아직 그것이 국가의 지배이념이었다.

조선시대의 양반제도를 생각하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하지만 청년은 전혀 다른 주장을 했다.

"사람은 그가 생생하게 꿈꾸는 대로 된다."

당연히 이런 주장은 반역행위에 준하는 것이었다. 그는 체포되었고 고문까지 당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말을 바꾸지 않았다.

 

오히려 그것이 '진리'라고 선포했다. 마침내 그는 비참하게 처형당했다.

그가 매장되고 얼마 안되의 그의 제자라는 사람들이 나타나서 그가 생전에 했던 말을 전파하기 시작했다.

놀랍게도 그들은 '청년이 부활 했으며, 하나님의 아들이고, 인류의 구원자'라고 선언했다.

 

그런 과정속에서 "사람은 그가 생생하게 꿈꾸는 대로 된다." 는 말이 자연스럽게 세상에 전파되었다.

청년이 그랬던 것처럼 제자들 역시 전부 체포되었고 고문을 받았다. 하지만 그들 역시 누구 하나 말을 바

꾸지 않았고 그 대가로 참혹한 처형을 당했다.

 

그런데 청년의 제자들이 전파한 말을 믿는 사람이 있었다.

 

 

한두명이 아니었다. 한시대에 국한 된것도 아니었다. 그들은 몇세대에 걸쳐서 지하 공동묘지에 숨어 살

았다. 그 와중에 수시로 체포되었고, 잔인하게 살해되었다.

그러다가 마침내 황제에 의해 믿음의 자유가 인정되자 세상에 나와서 자신들의 믿음을 온 유럽에 전파했다.

 

"사람은 그가 생생하게 꿈꾸는 대로 된다" 는 R=VD공식이 유럽에 공식적으로 등장하게 된 배경이다. 이

후 공식은 온 유럽으로 전파되었고, 마침내는 공식을 살의 신조로 받아들인 사람들이 나타났다. 그들이

우리가 알고 있는 유럽의 모든 것을 창조했고 , 미국을 건설했다.

 

이 사람들 중 한명이 바로 나폴레옹이다.

 

"인간이 무엇인가를 생생하게 꿈꾸면 그 에너지가 양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기 시작한다. 양자들은 서서히

물질의 형태로 변화하기 시작한다. 인간이 포기하지 않고 끝없이 꿈꾸면 마침내 양자들으 완벽한 형태의

물질로 전환되어 인간 앞에 나타난다. "

 

이것이 현대물리학의 최고봉이라 불리는 양자물리학자들이 발견한 진실이다. 신비주의 자들은 양자 물

리학의 발견을 "네가 진실로 온마음을 다해서 소망하면 우주가 네 소망을 실현 시키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

한다."라고 표현했다.

양자론과 더불어 현대물리학의 양대 산맥을 형성하고 있는 상대성 이론 역시 같은 말을 하고 있다.

"에너지는 곧 물질이고, 물질은 곧 에너지다."

이게 상대성 이론의 핵심인데, 여기에 따르면 우리가 지금 꿈꾸는 것은 미래의 현실이고, 지금 우리가 처

한 현실은 과거에 우리가 꿈꾸었던 것이다. 조금 확대해석 하자면 상대성이론은 R=VD 공식의 물리학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맥스웰 몰츠는 미국의 성형외과 의사였다. 그는 환자들을 치료하다가 이상한 현상을 발견했다.

그것은 환자의 믿음에서 인격도 변화하고 인생까지 변화한다는 것이었다.

그는 수십년에 걸쳐서 이 현상을 연구했다. 그리고 마침네 60세가 되어 연구결과를 세상에 발표하고

전파하기 시작했다.

 

 

"지금 당신이 성공한 인생을 살고 있지 못하는 까닭은 당신이 성공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루에 30분씩 마음속으로 이미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라. 그러면 진짜로 성공한다"메시지였다.

 

"무슨일이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어떤일이든 감사하고 누구든 사랑하는 마음가짐으로 사는 사람

은 어떤병도 예방할 수 있다. -하루야마 시게오<일본 전원후생병원장>

 

 

분노와 원한을 녹이는 VD를 통해 마음속을 깨끗하게 정리한 다음 사랑을 초청하라. 아침에 일어나서 한번

하루 일과를 마친 뒤에 한번, 잠자리에 들기 전에 한번 사랑을 VD하라.

 

요령은 간단하다. 숨을 크게 들이마시면서, 세상에 충만한 사랑이 이 공기와 함께 들어와 가슴을 채우는

모습을 상상한다. 숨을 천천히 내쉬면서 그 사랑이 내 온몸으로 고르게 퍼지는 모습을 상상한다.

이때 사랑을 따뜻한 빛 덩어리로 상상하면 더욱 좋다. 만일 이게 어렵다면 누군가에게 사랑받았던 기억들

을 반복해 서 떠올리거나 인생에서 즐겁고 행복했던 순간들을 떠올리는 것도 좋다. 그런데 이조차도 없

다면 그냥 마음속에 사랑이라는 글자를 쓰는 것만으로도 좋다.

 

이 간단한 VD를 실천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건강하게 살 수 있다.

 

공부를 잘하고 싶다면, 각종 시험에서 기적적인 결과를 얻고 싶다면, 다른 무엇보다 VD를 바꾸어야

 한다.성적이 중위권이든 하위권이든 상관없다. 무조건 공부를 최고로 잘하고 시험에 거뜬히 합격

하는 자신의모습을 그리고 또 그리다 보면 두뇌가 점점 변한다. 노르아드레날린으로 가득찼던 두뇌

가 베타엔도르핀으로 가득차고 뇌파는 알파파 상태가 된다.

 

당신이 학생이라면 틈날 때마다 있는 힘을 다해서 다음그림을 생생하게 그려라.

 

1. 수업시간에 선생님의 설명을 듣는 즉시 이해하고 암기하는 자신의 모습

2. 교과서와 차고서를 한번 읽는 것만으로도 그 내용을 완벽하게 기억하는 자신의 모습

3. 학교에서 보는 시험마다 성적이 수직상승하는 모습과 그 수직선이 마침내 전교 1등을 하는 모습

4. 당신의 성장을 감격의 눈으로 지켜보면서 환호하고 박수쳐주는 부모님과 선생님의 모습, 당신의 공부비

결을 배우고 싶어서 당신을 뒤를 쫓아다니는 수많은 사람들의 모습, 당신의 공부비법이 세상의 화젯거리

가 되어 매스컴에서 보도되고 책으로 출판되는 그림. ....

 

비현실적인 행동은 비현실적인 결과를 만들어 내기 마련이다.

희망은 절망적인 현실을 견뎌낼 수 있는 희망과 용기를 준다.

위기는 기회이며 벼랑끝에 선자가 가장 강한 법이다.

 

행운은 당신 스스로가 만드는 것이다.

조용한 방안에 편안한 의자를 놓고 앉아서 눈을 감고 심호흡을 몇번 한뒤 당신이 원하는 사람을 생생하게

그려 보라.

당신의 현실을 만들어내는 것은 당신의 마음이다.  ..만일 당신이 지금부터라도 마음속으로 당신이 원하

는 누군가를 생생하게 그리기 시작하면, 당신은 오래지 않아서 그런 사람을 만나게 된다. 그러니 지금부

마음속으로 운명적인 만남을 생생하게 그리기 시작하라.

당신은 스스로 꿈꾸는 것만 얻을 수 있다.

 

만일 당신이 영업자라면 당신의 온몸에서 마법의 기운이 나와서 만나는 모든 사람을 당신의 열광적인 팬

으로 변화 시키는 상상을 하라. 단지 이런 상상을 잠깐 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얼굴은 빛이 날 것이다.

마음에서 우러나는 자신감은 사람을 변화 시키는 법이다.

 

내면에서 우러나오는 자신감은 사람들을 사로 잡는 매력이 있다.

 

사진을 보면서 꿈꾸기를 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몇배는 더 생생하게 꿈꿀수 있다.

 

모치즈키 도시타카의 사진 활용성공법

 

일본의 모치즈키 도시타카는 사진으로 VD하기를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사람이다. 그가 가르치는 원리는 간

단하다.

1.소망하는것의 사진을 구하라.

2. 사진을 들여다 보면서 소망하는 것을 이미 얻은 것처럼 느껴라. 기필코 손에 넣겠다고 다짐하라.

매일 그렇게 하라.

3. 그러면 언젠가는 사진에 찍힌 것을 얻게 된다.

이것이 전부이다.

예를 들어 차를 타고 가다가 자신이 꿈꾸는 집과 비슷한 집을 발견하면, 그 집 앞에서 사진을 찍고 , 그집

을 이미 얻은 것처럼 느끼고, 그집을 반드시 소유하고 말겠다는 굳은 결심을 하고, 사진을 항상 가지고 다

니면서 틈날 때마다 들여다 보면, 진짜로 그 집을 소유하게 된다는 것이다.

 

모치즈키 도시타카는 일본전국을 순회하면서 사진 활용 성공법을 가르쳐 왔는데, 지금까지 이기법을

열심히 따라해서 실패한 사람은 없다고 한다.

 

"거대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성공하고야 말겠다는 강렬한 열망이 당신의 잠재 의식밑바닥 까지 스며

들어야 한다."

 

아무리 불가능하게 보이는 목표라도, 생생하게 꿈꾸면, 그 목표를 달성하게 해주는 물리적인 것들은

저절로 생겨난다고...

장소 VD기법

1.꿈과 관련된 장소에 찾아가라.

2. 그 장소에 머물면서, 꿈이 이루어진 모습을 강렬하게 상상하라.

3. 그곳에 지속적으로 찾아가서 VD하라. 꿈이 현실이 될 때까지.

 

 

말하는 대로 현실이 된다.

1.소망이 이루어진 모습을 생생하게 꿈꾼다.

2. 말의 여운이 채 가시기 전에 다시한번 생생하게 꿈꾼다.

3.매일 30분이상 앞의 과정을 반복한다.

 

말로 먼저 성공한 사람들

김철호

기아자동차 창업주. 그는 자전거도 아닌 자전거 안장을 만드는 일이 생업이었던 시절부터 소망

을 분명하게 그리면서 "나는 세계최정상급 자동차 메이커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무렇지 않은듯

"나는 내년에 한살 더먹게 될 것이다"라고 말하듯이

 

손정의

초등학교 시절부터 소리내어 VD하기 기법을 사용했다. "나는 장래에 반드시 몇천, 몇만의 사람을 거느릴

거야" 라고 말하면서 미래를 강렬하게 상상했는데, 정말 아무렇지 않게 그러니까 초등학생이

"학교 끝나면 엄마한테 과자 사달라고 할거야" 라고 하듯이 말했다고 한다.

 

존워너메이커

백화점 왕이라 불리는 사람이다. 소년시절부터 살마들 앞에서 위대한 상인이 된 자신의 모습을 즐겨 말하

기로 유명했는데, 대 상인이 된 자신의 모습을 너무나 자연스럽겜 라해서 살마들도 전혀 거부감을 드러

내지 않았다고 한다.

 

혼다 소이치로

혼다자동차 공업창업주, 구멍가게같은 공장을 웅녕하던 시절부터 틈만 나면 사원들에게 "우리는 언젠가 세계 제일의 이륜차 제조사가 된다."라고 말했다. 그때마다 사원들은 당혹감으로 얼굴이 붉어지곤 했다.

현실적으로 말이 안된다고 생각되는데 너무 대수롭지 그 말을 내뱉곤 하는 사장 앞에서 차마 심중을 드러

낼 수 없었기 때문이다.

 

모리타 아키오

소니의 공돝 창업자. 트랜지스터라디오를 1만대도 팔지 못하던 시절. 불로바사라는 대기업으로 부터 10만

대의 라디오를 주문 받았다. 소니 대신 불로바사의 상표를 다는 조건으로, 자금난을 벗어날 수 있을 뿐

만아니라. 떼돈을 벌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지만 모리타는 알무렇지 않은듯한 말투로 이렇게 대답했다.

 

"앞으로 50년 뒤 우리 회사가 당신네 이상으로 유명해 질것이기 때문에 거절합니다. "

 

위의 사람들에게서 배울수 있는 점은 두가지다.

첫째 확신의 힘이다.

 위의 사람들이 꿈을 대수롭지 않게 내 뱉을 수 있었던 것은 그만큼 자신의 성공을 기정사실로 받아들였

기 때문이다.  성공은 확신의 강도에 비례하여 찾아온다. 성공을 확신하지 못하는 사람은 성공할 수 있는

행동을 하지 못한다. 손에 들어온 기회도 놓친다.  결국 실패자가 된다.

 

그러나 성공을 확신하는 사람은 그 반대로 행동한다. 따라서 성공의 기회를 신속하게 붙잡을 수 있다. 성

공하고 싶다면 성공을 기정사실로 받아들여야 한다.

 

둘째 성공을 확신하는 사람의 자세이다.

감동적인 영화나 훌륭한 음식점을 접하고 주위 사람들에게 입소문을 퍼뜨렸던 경험이 당신에게도 있을 것

이다. 진심으로 좋다고 느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성공도 마찬가지다. 만일 당신이 성공할 것이라고 진심으로 느끼고 확신한다면, 당신은 시간이 날

때마다 주위 사람들에게 말할 것이다. 나는 성공할 것이라고.

 

말에는 힘이 있다.친구나 가족�에서 '나 안될 것 같다'는 실패의 말을 하면 실패가 찾아온다.

성공이나 실패에 대해서 별말없이 살면 평범한 삶이 찾아온다.

반면 앞에서 예로 든 사람들처럼 성공을 말하면 성공이 날아온다.

성공하고 싶다면 , 사람들 앞에서 '난 성공한다'고 아무렇지 않은 얼굴로 말할 수 이어야 한다.

그들이 당신의 말을 어떤 태도로 듣든 상관없다.

 

 

성공을 부르는 문장을 몇개 만들어서 매일 20-30회 이상 큰소리로 반복하는 것도 좋다.

물론 그것이 이루어지는 모습을 생생하게 그리면서.

 

캐서린 폰더가 가르치는 '소리내어 VD하기기법'의 핵심은 무엇일까.

자신의 소망이 이루어진 모습을 생생하게 꿈꾸면서 하루 세번씩 5분간 큰소리로 반복해서 말하는 것이다.

 

 

일곱살에 학습불능 진단을 받고 , 열네살에 학교를 그만두고, 열일곱살에 약물에 중독된 소년 존 데마르티

니를 알게 된 폴 그래그 박사는 존을 치료하면서 매일 수십번씩 "나는 천재다. 나는 내 지혜를 활용한다"

라는 문장을 큰소리로 외치며 상상하게 했다.

 

존은 어떻게 되었을 까.

휴스턴 대학교 졸업자가 되었고, 박사가 되었고, 사회에 나와서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 54개의 연수 프로

그램을 만들었고, 13권의 책을 썼고, 세계적 강연가가 되었다.

폴그래그 박사만큼 유명한 교육심리학자 프레스코트 레키 박사는

'소리내어 VD기법'으로 수천명의 열등생을 우등생으로 변화 시켰다.

 

예를 들면 , 영어구사능력 시험에서 낙제한 학생에게"나는 영어로 작품을 써서 문학상을 수상할 것이다"

라고 반복해서 말하며 VD하게 한 결과 실제로 문학상 수상자로 만들었는가 하면

낙제  학점을 받아 제적된 학생에게"나는 전 과목에서 A학점을 받을 것이다"라고 반복해서 말하며 VD

 실제로 컬럼비아 대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게 한 사례등이 대표적이다.

 

짐 캐리 이야기로 마무리 지어보자

1990년 짐캐리와 당신을 한번 비교해 보라. 둘중 누가 더 성공할 가능성이 높은가.

분명히 당신일 것이다. 만일 당신이 1990년 아침마다 공원화장실에서 세수를 했던 노숙자가 아니라면.

 

그런데 왜 두사람의 삶은 정반대로 진행되었을까.왜 당신은 성공하지 못했고, 짐캐리는 세계적인 성공

을 거두었을까.

여러면에서 차이가 있을 것이다. 하짐나 그중에서도 특히 짐캐리가 자신의 성공비결로 밝힌 '소리내어

VD하기'라는 면에서 본다면 가장 큰 차이점은 이것밖에 없다.

 

17년동안 짐캐리는 소리내어 VD하기 기법을 매일 진심을 담아 열정적으로 실천했고 당신은 실천하지 않

았다는 것.

 

앞으로 10년후의 미래를 상상해보라.

짐캐리는 앞으로 10년간 지금껏 해왔던 것보다 더 진지하고 뜨겁게 '소리내어 VD하기"기법을 실천할 것

이다. 반면 당신은 실천하지 않을 것이다. 과거라는 거울을 통해서 추측해본다면 말이다.

이차이가 짐캐리와 다인에게 각각 어떤 미래를 가져다 줄것이라고 생각하는 가?

 

글로 적고 읽는다.

 

클린턴이 실천한VD기법

클린턴은 초등학교 시절부터 "나는 대통령이 될거야"라고 공언하고 다녔고, 청소년 시절부터는 케네디

대통령과 함께 찍은 사진을 보면서 백악관의 주인이 되는 것을 생생하게 꿈꿔온 것으로 유명하다. 정리

하자면 클린턴은 '소리내어 VD하기 기법'을 15세 때부터, '글로 VD 하기 기법'을 27세때부터 실천한

사람이다.

 

글로 VD하기를 통해 성공한 사람들

조지 워싱턴

"나는 아름다운 여자와 결혼 할 것이다. 나는 미국건국의 아버지 조지 워싱턴은 열두살 때부터 위의 목

표를 글로 적으면서 생생하게 꿈꾸었다.

 

이소룡

"나는1980년에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동양인 배우가 되어 있을 것이다. 나는 천만 달러의 출현료를 받을

것이다."

이소룡이 친필로 작성한 이 종이는 뉴욕 플래닛 할리우드에 소장되어 있다.

 

비틀스

"존과 나는 언제나 공책을 펼쳐 놓고 나란히 앉곤 했다.  완전히 누더기가 되어버린 그 공책을 지금까지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첫페이지 상�에 '레논과 매카트니의 오리지널'이라는 제목을 붙이고 생각나는

대로 무엇이든 써두었다. 공책 한권이 그렇게 빽빽히 채워졌다. 다음 세대에는 우리가 최고의 밴드가 될

거라는 꿈으로 가득 채워진 공책이었다. 그리고 우리는 그 꿈을 이루어 냈다."

"꿈을 글로 적는 습관이 비틀스의 성공에 큰 역활을 했다."

 

스콧 애덤스

"나는 신문에 만화를 연재하는 유명한 만화가가 될 것이다."

만화가를 꿈꾸었지만 공장에 취직하게 된 스콧 애덤스는 자신의 꿈이 이루어진 모습을 생생하게 그리면

서 , 매일 15번씩 종이에 위와 같이 적엇다. 마침내 신문에 만화를 연재하는 꿈이 이루어지자 이번에는

매일 15번씩 "나는 세계 최고의 만화가가 되겠다"라고 적었다.

 

현재 그의 만화는 전 세계 2천종의 신문에 연재되고 있다.

그는 지금도 매일 15번 씩 종이에 이렇게 적고 있다고 한다.

"나는 플리처상을 받을 것이다."

 

이나모리가즈오

"월 매출 10억엔을 달성하고, 모두 하와이로 여행갑시다"

연 매출이 5-6억엔이던 시절, 이나모리 가즈오는 플래카드에 위와 같이 적어서 회사 입구에 걸어놓고는

, 전 직원과 함께 꿈이 이루어진 모습을 생생하게 그렸다.  월 매출 10억 엔의 꿈은 오래지 않아서 이루어

졌고, 이 성공을 기점으로 이나모리가즈오의 회사는 대기업으로 탈바꿈했다.

 

글로 적으면서 VD 하기 기법

1.꿈의 노트를 한 권 마련한다.

2.노트에 꿈을 적는다.

3. 적으면서, 또는 이미 적은 내용을 소리내어 읽음녀서 꿈이 이루어진 모습을 생생하게 그린다.

 

-매일 꾸준히 반복적으로 적으면 더 신속하고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누가 무슨말을 하든 , 꿈의 노트에 적은 내용이 반드시 이루어지리라는 것을 진심으로 믿어야 한다는 것.

꿈의 노트를 항상 소지하고 한다는 것.

 

이제 당신의 차례다.

당신의 꿈을 이루어라. 성공자가 되어라. 유명한 사람이 되어라. 부자가 되어라. 그리고 그 힘으로 세상을

위하여 봉사하라. 가난한 사람들과 약자들이 행복하게 사는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하라. 비록 지금은 성

공의 꿈을 꾸더라도 나중에는 성자의 꿈을 꾸어라.

 

생생하게vivid 꿈꾸면dreem  이루어진다. realizat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