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좋은 글

금전 걱정을 줄이는 방법

다림영 2023. 5. 7. 08:46
728x90
반응형

1.사실을 기록하라

스테이플턴에 따르면 많은 남녀가 그녀에게 몇 시간 동안 여러가지 내용과 숫자를 말한 뒤 그녀가 그것을 기록한 것을 보고 나면 상당수가 깜짝 놀란다고 한다. " 내 돈이 이렇게 사라지고 있었나요?" 그들은 그 결과를 믿지 못한다. 여러분도 그런가?

2.처지에 맞는 예산안을 마련하라

3.현명하게 소비하는 방법을 배워라.

4.수입이 늘어나도 고민은 늘리지 말라. 

5.대출을 대비해 신용도를 높여라.

자신의 인생을 소중히 여긴다면 다음말을 꼭 기억하라. 정식 허가 업체가 아니라면 절대 '대부업체'를 찾아가지 말라. 

6.보험을 들어 질병이나 화재, 위급상황에 대비하라.

7.부인에게 사망보험금을 일시금으로 지급하도록 설정하지 말라. 

여러분이 배우자나 자녀를 보고하고 싶다면 J.P.모건에게 배우는 것이 어떤가? 그는 열여섯 명의 상속인에게 유산을 남겼다. 그중 여성이 열두명이었다. 그가 그녀들에게 현금을 남겼을까? 아니다. 그가 그녀들에게 남긴것은 매월 일정수입을 보장해 주는 신탁 기금이었다. 

8.자녀들에게 돈과 관련된 책임감을 심어주어라. 

여러분에게 고등학생자녀가 잇고 그 자녀에게 돈을 관리하는 법을 알려주고 싶다면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책이 있다. 누구라도 필수적으로 소장하고 있어야 하는 책이다. 바로 [돈 관리법]이라는 책이다. 전미교육협회에서 소비자교육을 위한 시리즈의 하나로 출간했다. 

9.주부들은 부엌에서 용돈을 벌 수 있다.

 

현명하게 돈을 관리하고도 예산을 맞추는 것이 어렵다면 다음 두 가지 방법 중하나를 택할 수 있다. 하나는 잔소리를 하고 짜증을 내며 걱정하고 불평을 늘어놓는 것이고 또 하나는 약간의 부수입을 위한 계획을 짜는 것이다. 어떻게 가능한가? 여러분이 돈을 벌고 싶다면 지금 제대로 충족되지 않는 필수적인 요구를 만족시켜주면 된다. 

 

뉴욕주 잭슨하이츠에 사는 넬리 스피어나 일리노이주 메이우드에 사는 오라 스나이더는 무언가를 하기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했다. 그들은 자신의 부엌에도 간접비도 , 월세도, 공고비도, 직원의 급여도 필요없는 아주 작은 사업을 시작했다. 이런조건이라면 어떤 여성도 재정적인 걱정으로 쓰러지진 않을 것이다. 

주변을 보라. 아직 충족되지 못한 요구들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10.절대 도박하지 말라.

11.재정상태를 개선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자신을 용서하고 , 바꿀수 없는 상황에 관해 불평하지 말라. 

 

우리가 모든 것을 가지지 못한다 해도 인생을 걱정과 분노로 망치지는 말자. 우리 자신을 용서하자. 철학적으로 살자.

에픽테토스는 철학을 이렇게 정의했다. "자신의 행복을 외적인 것에 의존하지 않는것, 이것이야말로 철학의 핵심이다. "세네카는 이렇게 말했다. "무언가에 대해 결핍을 느끼고 있다면 온 세상을 다 가져도 비참해질 뿐이다. "

 

우리가 온 세상을 다 가지고 백빽한 울타리로 에워싼다고 해도 하루에 세끼밖에 먹을 수 없고 하나의 침대바께 쓸수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막노동자도 그 정도는 한다. 그 사람이야말로 록펠러보다 맛있게 먹고 더 평온하게 잠들 수 있을 것이다. 

 

책 [카네기자기관리론] 중에서

 

반응형

'오늘의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웃지 않으면 어떻게 하겠는가  (1) 2023.05.10
화가 나면 소리를 지르는 이유  (0) 2023.05.08
사과이야기  (0) 2023.05.07
살아 있는 것은 아프다  (0) 2023.05.07
웃음의 마력  (0) 2023.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