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만권을 읽으면..

여자라면 힐러리처럼/이지성

다림영 2008. 7. 18. 16:38
728x90
반응형

 

난아무래도 머지않아 달라질 것 같다. 아니 달라질 것이다.

이책을 읽고 마음은 쿵쾅거리며 우회를 한다.

내게 다소간의 매력을 느끼고 선뜻 책을 들고와 전해주고간 손님의 호의를 그저 호의로만 받았다.

그러나 이제 책장을 덮으며 새롭게 도전하는 내가 되리라는 결심을하고 나는 반드시 특별한 사람이

될 것을, 미지근한 소망이 아닌 확실한 꿈으로 설계를 한다.

늦었다. 늦어도 너무 늦었다.

그러나 늦지 않았다. 앞으로 지금껏 살아온 생을 더 살아야 하므로

가슴벅찬일이다.

이것은 내 노력의 여하에 달린 일이므로.

 

살아있는것이 천만다행이다. 더 늙지 않아 정말 다행이다.

이제라도 시작할 수 있어 감사하다.

늘 미지근한 소망이었다.

어쩌다 이책과 인연이 닿은 나는 새로운 각오로 근사한 책읽기에 몰입을 하게 될것이다.

 

밑도 끝도 없는 우울에 갖혀 지내던 일상을  이제 청산한다.

모든것은 새로운 시대로  건너가게 할 필요불가결한 나의 역사였던 것이다.

시작하자.

 

 

"깊이를 알수 없는 지성미-책을 무시무시하게 많이 읽는 여자가 되라

진정한 재키스타일은 자신감이다.- 의도적 심플 차림. 보랏빛 소.오만하게 보일정도의 당당함.

남의 말에 흔들리지 마라. 무엇보다 자기 자시을 믿어라-재클린의 멘토링

 

자신이 먼저 스스로를 철저하게 믿어야 한다.그러면 다른 사람들은 오래지 않아 당신의 믿음에 감염되고

당신을 위해 움직이기 시작한다.

남자 친구의 말에 노예처럼 순종하는 듯하다가도 어느 순간 뒤집어 버리는 여자.

남자 친구 밖에 모르는 듯하다가도 어느새 마음이 다른 데 가 있는 여자.

남자 친구가 원하는 것을 다 주는 것 같지만 정작 중요한 마음만은 절대 안주는 여자.

남자 친구와 죽음까지 함께 할 것 같으면서도 하루 아침에 차버릴 것 만 같은 느낌을 주는 여자.

남자 친구를 끝없이 충동질하고 위험에 빠뜨린후 이를 은근히 즐기는 여자

자신이 남자 친구보다 유능하고 우월한 존재임을 알게 모르게 인식시키는 여자.

 

세상에서 가장 능력있는 여자를 만드는 3가지 원칙

첫째, 삶에 대한 긍정적인 두려움을 가져라.

둘째, 불가능해 보이는 목표를 세워라.

셋째, 일보다 가정을 중요시하라.

 

가장 높은 목표를 실현시키는 5가지 방법

첫째, 스스로에게 심리적 주문을 걸어라.

<나는 내가 맡은 일을 최고로 잘 할 수 있다. 예기치 못한 상황이라도 내가 일을 최고로 잘  하는 것을

방해 할 수 없다. >

둘째, 어려운 일일 수록 일부러 시시하게 생각하라. < 어떤일을 할 수 있다고 믿으면, 이미 90%는 달성한 것이다.>

셋째, 매사에 집중해서 일한다.

넷째, 가장 열심히 일한다.

다섯째, 힘든일이 있을 때 더 열심히 일한다.

 

 

 

물의 가르침과 불의 가르침

-

그러니까 하던 일을 계속합시다.

첫째 는 물의 가르침, 즉 '수평을 유지하라' 이다.

수평기는 목수들이 목재의 면이 수평한지를 측정할 때 사용하는 도구이다. 수평기 안에는 물방울이나 기포가 있다.

이것들이 정중앙에 위치하면 수평이고, 왼쪽으로 몰리면 왼쪽 면이 높은 것이며, 오른쪽으로 몰리면 오른쪽 면이 높

은 것이다.

그런데 수평기 자체가 수평을 유지하지 못하고 있다면 어떤 일이 발생하겠는가. 물방울이나 기포들이 제자리를 지키지

못하고 수평기 안을 제멋대로 돌아다닌다면 말이다.

..어떤 위기 상황이 발생해도 마음의 수평을 유지하라. 겁먹거나 걱정하지 말고 의연하게 눈앞의 상황을 응시하라.

..힐러리는 문제가 발생하면 스스로의 힘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자신의 역량을 넓히는 기회로 활용한다.

 

스스로를 지키는 법을 배워라.

-앞으로 누군가 당신을 공격하거든 어쩔 줄 몰라 하거나 도망치지 말고, 노련한 권투선수처럼 웃는 얼굴로

맞받아쳐라. 단, 당신이 맞는 것보다 더 세계쳐야 한다.

그러면 그 한 방으로 인해 모든 게 변할 것이다.

 

실패하는 여자들의 독서법

1. 스스로 생각해서 행동하는 법이 없다.

2. 미래에 대한 장기적인 계획이 없다.

3. 모든일을 재미로 판단한다.

 

존스튜어트밀 식 독서법

5가지의 소원칙

1. 텔레비전을 볼 시간에 책을 읽는다.

2.책을 읽고 나면 토론을 한다.

3. 저자와 직접 만나는 기회를 자주 갖는다.

4.10대시절에 읽었던 책을 다시 읽는다.

5.하나의 사건에 관련한 모든 입장을 알려고 노력한다.

 

둔재도 천재로 만드는 고전 독서법

초등학교 때부터 플라톤, 아리스토 텔레스 키케로, 데카르트 같은 천재 사상가들의 저작을 열심히 읽고 소화해서

그들의 위대한 사고 능력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독서를 말한다.

저학년-퀴로파이데이아. 소크라테스<추상록, 아드에모니쿰, 아드니코�렘, 플라톤대화편'에우튀프론'

소크라테스의 변명, 크리톤 파이돈, 크라튀로스 ,테아이테토스, 헤로도토스의 모든 저서, 디오게네스 라에르

티오스가 지은 철학자들의 전기.

중고학년-로마사, 플루타르크 영웅저느 영국역사의 정치적 개관, 교회사, 유클리드의 기하학 서적 전부,일리아드,

오딧세이아,ㅏ리스토텔레스가 쓴 수사학의 서적 전부, 스콜라 철학에 관한 각종 논문들

 

철학 고전독서법이 두뇌를 놀랍게 변화시킨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역사적 인물들이 있다.  처칠, 에디슨, 아인슈타인

이 대표적이다. 이 세사람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첫째, 공식적인 저능아였다.

둘째, 철학 고전 독서교육을 10년이상 받았고, 그결과 천재적 사고 능력을 갖게 되었다.

 

로버트 허친수 총장은 시카고 대학을 세계 명문 대학으로 키우겠다는 야심을 품고서 '시카고 플랜'을 도입했다.

시카고플랜이란, 인류의 위대한 지적 유산인 철학 고전을 비롯한 각종 고전 100권을 달달 외울 중도로 읽지 않은

학생은 졸업시키지 않는다는 것이다.

 

존스튜어트 밀 식 권장도서

논어, 맹자, 순자. 노자 장자, 열자, 묵자, 손자, 한비자, 시기본기, 사기열전.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키케로, 데카르트,

플라톤-소크라테스의 변명, 뤼시스, 크리티아스, 알키비아데스, 프로타고라스, 국가, 티마이오스, 소피스테스, 정치가, 필레보스,

아르스토텔레스, 시학, 니코마코스윤리학, 영혼에 관하여, 범주론 명제론, 소피스트적 논박.

키케로-의무론. 최고선악론,노년에 관하여, 우정에 관하여

데카르트-성찰,방법서설

1. 먼저 철학 고전 저자에 관해 쉽게 설명한 책을 읽는다.

2. 철학고전을 통독한다.

3,정독을 한다.

4, 노트에 중요 구문 위주로 필사를 하면서 통독한다. 필사는 고전독서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식물에게 물을 주면, 당장은 아무런 변화도 일어나지 않는다. 식물의 키도 자라지 않고, 꽃이나 열매도 생기지

않는다. 그러나 물을 꾸준하게 계속 주면, 어느 순간 식물은 키가 껑충 자라고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다.

베스트 셀러 위주의 독서만 하는사람은 절대로 남다른 생각을 할 수 없다.

TV를 보는대신 책을 읽으면, 언젠가는 TV카메라가 당신을 보게 된다는 말이 있다.

인터넷 검색창에 '대필'이라는 키워드를 쳐보기 바란다.

하나의 사건에 대한 모든 입장을 알려고 노력한다.

 

우리가 내면의 다른 의견들을 과감하게 정리하고 하고 싶다, 갖고 싶다. 이루고 싶다.는 의견에 집중한다면

어떤일이 벌어질 까. 우리는 참으로 많은 시도를 하게 될 것이고 그 결괌 낳은 것을 이루고 많은 것을 소유하게

될 것이다. 힐러리가 그랫던 것처럼 말이다.

 

힐러리 글쓰기의 노하우

1.작게 시작하라.

2.양으로 승부하라

3.정기적으로 글을 써야만 하는 상황을 만들어라

4.자신의 생각을, 발로 뛰어서 쓰라.

5, 글쓰기 자료 수첩을 만들어라.

 

당당하게 승부하라.

 

지은이- 나의 저력은 제법 많은 독서와 필사로 부터 나온다. 나는 지난 13년동안 2500권이 넘는 책을 읽었고

150권이 넘는 책을 베껴썼다.  내가 베껴 쓴 책중에는 플라톤 전집, 태백산맥 같은 책들이 있다.

..꿈꾸는 다락방이라든지 20대를 변화시키는 30일 플랜 같은 책은 자판위에 손을 얹기만 하면 되었다.

생각하고 자시고 할 것이 없었다. 그냥 머릿속에서 글자들이 걸어 나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