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만권을 읽으면..

오프라 윈프리 최고의 삶을 말하다

다림영 2010. 4. 21. 19:53
728x90
반응형

 

 본문 중에서

 

오프라 윈프리 어록

 

책을 읽는 것은 내가 지닌 유일한 즐거움이다.

내가 책을 사랑하는 이유는 책이 우리 자신에 대해서 뭔가를 가르쳐 주기 때문이다.

나에게 있어 책을 읽는 것은 10년간의 치료 요법과 같다. 나는 책을 통해 나에 대해서 무척이나 많은 것을 깨달았다.

 

 

 

나는 삶의 정점에 도달했다고 믿기 때문에 엄청나게 대단한 힘을 느낀다. 지금 내 삶 속에서는 내 인격과 내 영혼이 추구하는 것이 결함되어 있다. 나는 더 높은 삶을 살려면 자신의 자아를 이용해야만 한다고 믿는다.

 

 

 

사람은 어디에 사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떻게 사는지가 중요하다. 성취와 부를 갈망하는 사람들은 세계 곳곳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나는 인생의 전환점을 사랑한다. 실제로 그 시점에서 사람들이 결정적으로 인생의 중요한 핵심을 찾아내는 것을 알 수 있다.

 

 

여러분은 진정으로 중요한 사람이다. 이 세상에 태어난 자체로 여러분은 소중하다.

 

 

현재의 나나 미래의 나는 모두 내 정신과 교육에 바탕을 두고 있다. 내 삶은 하느님이 인간에게 무엇을 해줄 수  있는지를 확연히 보여주는 증거이다.

 

 

당신은 스스로를 믿어야 된다.

 

 

우리는 외부 자아에 주의를 기울이는 세상에 살고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내부 자아의 더 깊은 의미를 찾아서 스스로의 삶에 균형을 잘 맞추어 완전하게 하는 것이다.

 

 

우리는 백년 전에 일어난 일들에 대해서는 말할 것도 없고 열 살 때 일어난 일에 대해서도 말하는 것을 두려워 한다. 하지만 이런 두려움을 극복하려면 숨어서는 안된다. 과거와 직면해야 한다. 내가 늘 사람들에게 강조해 말하는 것은 문을 열어 과거를 안으로 들어오게 하라는 것이다. 당신은 과거를 꿀꺽 삼켜 버려서는 안 되고, 쏟아지는 빛으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이제야 나는 내 주위 사람들이 무엇을 알고 있었는지를 알게 되었다. 그것은 자기 내면을 들여다본 후에 "내가 저 사람보다 나아"라고 말할 용기를 찾는 것이다. 나한테 이것은 최고의 대담함이다.

 

 

 

나는 원하는 것에 조심스러울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왜냐하면 그것을 얻게 되면 그 형태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과는 똑같지 않기 때문이다.

 

 

 

나는 진정한 직업을 찾는 과정에서 자신의 삶에서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정확히 아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여러분의 천직은 무엇일까? 나는 모든 사람이 이지구에 뭔가 특별한 일을 하러 왔다고 생각한다. 어떤 분야에서든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재능없이 이 세상에 태어나는 사람은 없다. 그렇기에 직업은 그저 부모님이 말한 것도 아니고 선생님이 말한 것도 아니며 이 사회가 말한 것도 아니다. 여러분의 심장이 말하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고 그것에 그대로 이끌려 가는 것이다.

 

 

 

내게는 성공할 향한 어떠한 계획도 없었다. 하지만 20년 전 나는 늘 "내 미래는 무척이나 밝아서 내 앞에 반짝반짝 빛나고 있다" 라고 말했다. 나는 늘 강한 신념을 지녔고, 이것이 내 의지를 지켜주어 실패하지 않을 수 있었다.

 

 

 

우리가 태어난 시점부터 우리에겐 삶을 통제할 수 있고 의지대로 살 수 있는 권리가 있다. 이것을 깨닫게 되면 승리는 자신의 것이 된다.

 

 

 

나와라. 접근하라. 그리고 당신이 살고자 하는 삶 속으로 들어가라. 그리고 당신을 제한하는 사람들의 한계 상자에서 걸어 나와라.

 

 

 

나는 모든 것을 가진 것처럼 보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수년간 나는 자신의 가치를 높이려고 갖은 애를 써왔다. 그리고 지금 그 시기가 다가온것뿐이다.

 

 

 

꿈이 없다면 삶은 너무 황폐해지고, 열정이 없다면 어려운 일을 잘 해 낼 수 없다.

 

 

행운은 준비의 문제다. 나는 내 신성한 자아와 아주 잘 조화를 이룬다. 나는 늘 내가 뭔가 큰일을 하려고 태어났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매일 최선을 다하라. 그리고 잘 되기를 희망하라.

 

 

50세가 되면 20세때 알았던 것보다 훨씬 많은 것들을 알게 된다. 50세가 된다는 것은 당신이 하고자 했던 그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는 의미이다.

 

 

 

내가 위험을 무릅쓰지 않는다면 아무도 위험을 감수하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명성과 신용이 있다해도 여러분이 스스로 진정으로 믿는 것을  지지하고 소리 높여 말할 용기가 없다면 그것은 아무 의미가 없게 된다.

 

 

 

20대는 자신이 누구인지를 깨닫는 시기이다. 만약 아이를 갖게 된다면 인생의 진행 경로가 변화하게 된다.

 

 

 

과거로 거슬러가서 써놓은 글을 읽어보면 그 사건을 기억조차 못하는 경우가 있다. 사람은 어떻게 해서든 그 고통을 헤치고 나가서 그 반대편으로 벗어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의 인생에서 할 수 있는 일뿐만 아니라 정말로 하고 싶은 일도 하기를 원한다.

 

 

이 순간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다음 순간 자신을 최고의 자리에 올려놓는다.

 

 

난 단 하루도 '감사합니다. 저는 정말로 복받은 사람입니다'라고 기도하지 않고 지나가는 날이 없었다. 하지만 나는 자신이 받는 축복은 스스로 만들어 낸다고 믿는다. 스스로 준비한 사람만이 기회가 왔을 때 그것을 잡을 수 있다.

 

 

인생에 대한 태도가 긍정적일수록 인생은 긍정적으로 변할 것이다. 불평을 하면 할수록 스스로 비참해질 것이다.

 

...

 

 

----

 

너무나 지당한 말씀뿐이다.

..

매일마다 들여다보고 나를 정화해야 할 것이다.

'나의 미래는 밝을 것이다. 아름다울 것이다.' 날마다 마음으로 외치기로 했다. ..

최선을 다하는 삶만이 아름다운 미래를 가져다 줄것이다.

그녀는 최악의 어린시절이 있었다.

기막힌 삶을 뚫고 나와 그녀가 오늘에 이르기까지는 이 수많은 생각과 노력과 행동속에서 솟아난 것이리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