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좋은 글

기분을 유쾌하게 만드는 방법

다림영 2010. 1. 15. 12:11
728x90
반응형

"당신은 미소 짓고 싶지 않은가? 미소를 지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가? 두가지 방법이 있다. 우선 억지로라도 미소를 지어보아라. 혼자 있을 때 강제로라도 휘파람이나 콧노래를 부르도록 노력하라. 당신이 이미 행복한 것처럼 행동하면 정말 행복해질 것이다. 심리학자이며 철학자인 월리엄 제임스는 이렇게 말하고 있다.

 

"행동이 감정에 따르는 것 같지만 실제로 행동과 감정은 병행한다. 따라서 우리 의지의 직접적인 통제하에 있지 않은 감정을 간접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유쾌한 상태가 아니더라도 기분을 유쾌하게 만드는 최상의 방법은 유쾌한 마음을 갖고 이미 유쾌해진 것 처럼 행동하고 말하는 것이다. "

 

"세상에는 좋고 나쁜 것이 없다. 다만 생각이 그렇게 만들 뿐이다"라고 셰익스피어는 말했다.

 

에이브러험 링컨은 언젠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음먹기에 따라 행복해진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그의 말이 옳다. 나는 뉴욕에 있는 롱 아일랜드 역 내의 계단을 오르면서 그 말이 사실임을 입증하는, 지금도 기억에 생생한 광경을 목격했다. 바로 내 앞으로 3,40명의 불구 소년들이 지팡이나 목발을 짚으며 계단을 오르려고 애를 쓰고 있었다. 그중 한 소년은 누군가에 의해 업혀 있었다. 나는 그들의 웃음 소리와 쾌활한 모습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어서 소년들을 인솔하고 있던 사람에게 다가가 말을 걸었다.

 

그랬더니 그 인솔자는 "아, 네. 처음에는 저 아이들도 일생을 불구자로 보내야 한다는 생각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충격을 극복하고 나면 대게 자신을 운명에 맡기며 정상인들과 똑같이 행복해지게 됩니다" 라고 말했다.

 

나는 그 소년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싶었다. 그 아이들은 내게 결코 잊을 수 없는 교훈을 가르쳐 주었다."

 

-카네기 인간관계론 중에서

 

-----

 

거울앞에 서야 하겠다.

그리고 그냥 웃어야지

하하하하하

..

하하하

하하

..

아, 예뻐졌다

행복하다.

하하하.

히히

..

이렇게 쓰다보니 그냥 웃음이 튀어나왔다.

웃음쏘시게 때문에 마음불이 환하게 켜지고  그것은 몸으로 번진다.

갑자기 나는 가벼워졌다.

 

반응형

'오늘의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윌 스미스 이야기   (0) 2010.01.18
"웃지 않는 사람은 장사를 해서는 안된다"  (0) 2010.01.16
영혼의 마음  (0) 2010.01.14
행복幸福  (0) 2010.01.12
아름답게 사는 방법  (0) 2010.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