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좋은 글

사실 지금도 충분하다

다림영 2023. 12. 20. 19:47
728x90
반응형

..

..

자신에게 말하라. 다른사람에게도 말하라. 이말을 널리 퍼트리자. 사실 지금도 충분하다.

 

사람들에게 잘해라

어느날 아침 덴버 공항에서 한 후드티가 내 눈을 사로잡았다. 옷에 바로 이 문구가 쓰여 있었다. 나는 즉시 그 후드티를 샀다.그건 짧고 명확한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편하게 보여줄 수 있는 광고판이니까.

 

곤경은 평범한 사람들이 특별한 운명을 맞이하도록 준비하게 한다.

정말 그렇다. 우리가 역경과 싸울 대 운명은 적당한 때를 알아챈다. "좋아, 네 힘은 잘 봤어. 그런 너를 위해 내가 특별한 걸 준비했지."

 

힘든 문제에 대해 말하기 보단 축복받은 것에 대해 말하라.

맞는 말이다. 인생에서 잘되고 있는 일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좋다. 생각이 곧 에너지이기 때문이다. 굳이 힘든 문제에 에너지를 모으기보다는 잘 되는 문제가 더 잘되도록 하는 게 효율적이지 않은가?

 

머리를 바싹 틀어올려 묶고 커피를 마신다음 한번 해보자.

이렇게 덤벼서 못할 일이 있을까?

자, 당신도  준비됐는가?

 

누군가에게 깊이 사랑받으면 힘이 생기고, 누군가를 깊이 사랑하면 용기가 생긴다/노자

오늘 세상으로 나가서 누군가에게 사랑을 주자. 그 세상이 꼭 거창한 것일 필요는 없다. 나는 우리 집 주방이라는 세상에서 어린 두 딸에게 넘치도록 사랑을 준다. 

 

안좋았던 어제를 생각하느라 좋은 오늘을 망치지 말라. 어제는 떠나보내라.

어제야, 너한테 정말 신물이나, 부디 잘 가!

 

지금 여기 있어라/림 다스

 

모든 건 마음가짐에 달렸다. 그리고 일관되고 올바른 일을 하는 것에 달렸다. 우리에겐 그런 능력이 잇다. 우리안에는 하고 싶은 건 무엇이든 할 능력이 잇으니 그저 열심히만 하면 된다./제니퍼 로페즈

 

인생에서 벌어진 모든 좋은 일은 뭔가가 바뀌었기 때문에 일어났다./앤디 앤드루스

 

일어나요, 미녀님, 야수가 될 시간이에요.

세상이여 덤벼라. 내가 다 이겨줄테다.

 

인생은 그냥 두면 더 나아진다./게리 트레이너

가수 메건 트레이너가 내게 이 말을 하면서 울먹거렸다. 그녀의 아버지가 한 말이었기 때문이다. "아버지는 늘 제편이셨어요. 제 편이 아무도 없을 때조차요"라고 그녀는 말했다. "제가 하는 모든 건 아버지한테 영감을 받은 거에요."

게리는 딸이 불평을 쏟아낼 때마다 "인생은 그냥 두면 더 나아진단다"라고 말하며 위로하고 격려했다.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많은 게 자기 뜻대로 되지 않지만, 인생을 대하는 태도만큼은 자기 뜻대로 할 수 있다는 의미라고 그녀는 설명해 주었다. 상황이 좋지 않더라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습관을 가지라는 얘기다. 

 

기다림을 믿어라. 불확실함을 받아들여라. 되어가는 과정의 아름다움을 즐겨라. 어떤 것도 확실하지 않다면 어떤 것도 가능하다. /맨디 헤일

 

머리안에 뇌가 있고 신발안에 발이 있다면 원하는 방향 어디든 가도 좋다./닥터수스 

 

책 오늘나에게 정말 필요했던 말 중에서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