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건강수첩

간이 나빠지면 신호를 보낸다

다림영 2021. 6. 6. 21:29
728x90
반응형

의 상태는 주로 눈에 나타난다. 즉 왠지 눈이 시리고, 추운 날 자신도 모르게 눈물을 흘리거나 쉽게 피로해진다면 간이 약해진 것이다. 또한 간은 위와 밀접한 관계가 있기에 위가 약해지면 간이 따라서 지치고 그 피로가 눈에 나타나게 된다. 감기에 걸리기 쉬운 상태가 되며 입술이 마르는 연쇄반응을 일으키기도 한다. 그럴 때는 죽을 먹으면서 위를 쉬게 해주는 것이 좋다. 

 

이마의 밑부분과 눈썹위에 신호를 보내 자신의 상태를 알리니, 주의 깊게 살펴보도록 하자. 만약 이곳에 주름이 깊게 패어있으면 간 상태가 나쁜 것이라 할 수 있다.

@간에 좋은 음식

간을 보호하는 음식은 단백질이 풍부한 것.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풍부한 것, 지방질이나 당분이 적은 것등이다. 해조류는 미네랄이 풍부하고 함유된 엽록소가 세포의 재생에 도움이 된다. 삶은 새우나 물오징어는 간 해독에 타우린 성분이 많고 과일은 비타민이 풍부하다. 

 

간의 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방법 몇가지

 

1신경이 날카롭다

2눈이 시리다

3햇빛에 약하다

4경련이나 쥐가 일어난다

5손톱이 미워진다.-가로선 혹은 세로선 끝이 갈라지거나 깨지는 것, 손톱이 벗겨지는것등... 

 

간에는 식초가 좋다. 

 

간이 나쁘면 눈썹이나 미간 주위가 메말라 하얀 각질이 일어나며 피부가 벗겨지는 경우가 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밀가루 식품이나 동.식물성 기름을 즐겨 먹으면서 채소는 충분히 먹지 않았기 때문이다. 특히 산모가 지방을 과잉섭취하면 아기에게 그런 증세가 나타나므로, 임신중에는 반드시 식사의 균형을 맞추도록 해야 한다. 

이마에 빨간 뾰루지나 발진이 생기는 것은 당분이 주요 원인이며, 하얀뾰루지는 동.식물성 기름을 과잉섭취했기 때문이다. 또한 노란뾰루지는 치즈등 유제품이나 계라, 생선을 즐겨 먹으면 나타난다. 거무스름한 뾰루지가 날 때도 있는데 

이때는 십중팔구 당분과 단백질을 과잉섭취했을 것이다. 

 

'매운채소 역시 간 기능이 떨어진 사람에게 권하고 싶은 식품이다. 특히 무는 어떤 요리에 넣어도 잘 어울릴뿐더러 해독작용이 탁월하고, 소화가 잘 되는 매우 훌륭한 채소다. 그 밖에 생강, 마늘 양파, 부추등도 간이 나쁜 사람에게 추천하는 채소들이다. 

고기를 지나치게 많이 먹어 발생한 양성 게열 간 질환에는 식초를 사용한 요리나 양파, 무 등의 매운채소가 좋으며 술이나 단 음식을 즐겨 먹어 생긴 음성 계열 간 질환에는 매실, 해초, 조개류 등이 좋다. 

 

-책 얼굴을 보면 병이 보인다. 중에서 /쌤엔파커스/야마무라 신이치로 지음. 

 

 

 

 

반응형

'특별한 건강수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유를 먹으면 안된다!  (0) 2022.10.10
이마의 색깔로 알 수 있는 것들  (0) 2021.06.27
눈체조법  (0) 2021.05.02
베개 건강법  (0) 2021.04.18
생강건강법  (0) 2021.02.08